기독교복음선교회(舊 JMS) - 이단결의사항

이단게시판

기독교복음선교회(舊 JMS) - 이단결의사항

자연천사 0 2362

단체명      기독교복음선교회(舊 JMS)      
대표자      정명석(1945년·충남 금산生)  
전화번호   02-476-2312 
사이트     
http://cgm.or.kr/ 
소재지      충청남도 금산군 진산면 석막리(월명동) ,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120-65
 
1) 조직 :기독교복음선교회 산하에 각 지역별로 지교회가 있고 대학별로 동아리가 조직되어 있다.
2) 교당(교회)수 : 266개소
3) 교직자 및 교인수 : 1만여 명
 
1) 창교자와 창교과정
  창교자 정명석은 1945년 2월 3일(음) 충남 금산군 진산면 석막리(월명동) 에서 부친 정팔성(1997년 사망) 과 황길례 의 6남 1녀 중 3남으로 태어났다. 정명석은 초등학교 4학년 때 초상집에서 시체를 염하고 매장하는 것을 보고 인생의 허무를 깨달았다고 한다.
초등학교를 졸업한 정명석은 성경읽기와 산기도에 열중하던 중 22세 되던 해에 입대하여 두 차례의 월남 참전 후 69년 9월에 전역하여 나운몽 장로의 용문산 기도원과 삼각산 기도원을 전전하였다. 남한산성에서 70일 기도를 통해 영계를 깨달았다는 정명석은 노방전도를 하다가 한 양장점에서 통일교 여신도를 알게되어 금산 통일교에 입교, 후에 통일교의 승공연합에서 반공강사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정명석은 1975년도에 측근 신도들에게 통일교 창시자 문선명의 사명은 끝났고 1978년부터 자신의 사명이 시작됐다고 공언하기도 했다.
1980년 2월 서울 남가좌동에 애천교회를 개척한 것이 기독교복음선교회의 모체이다. 같은 해 11월 서울 삼선교 성향원이라는 허름한 부랑자 시설의 2층 모자원 건물을 사용하면서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1980년 대 중반 ‘국제크리스천연합’으로 개칭하였다.

2) 변천과정
  주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도활동을 하며 세를 확산하던 정명석은 1986년 예수교 대한감리회 진리측 교단에서 목사안수를 받기도 하였는데 창설 때부터 내부적으로 끊이지 않는 여신도와의 성추문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간부들과의 갈등이 일고 교단내 불법 모금운동 등으로 핵심신도들과 불신의 골이 깊어져 갔다. 이 때 정명석은 고향인 석막리(월명동)에 성전을 짓고 본부를 지금의 장소로 옮겼다. 1990년대 초 정명석이 교회를 맡고 2인자 격인 안구현(1999년 이탈)이 선교회를 맡는 이원화 구도가 깨어지면서 생긴 갈등으로 서울교회가 여러 교회로 분리되고, 본부가 금산 월명동으로 옮겨가 친족구도로 운영체제를 갖추고 성역화 작업을 마친 상태에서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의 파문으로 개혁을 주장하는 측과 친족중심의 수구 세력인 일명 왕당파 간의 주도권싸움에서 개혁세력측이 밀려나고 정명석을 추종하는 왕당파가 전권을 장악하였다.
일명 왕당파는 지난 99년 10월 15일 충남 유성에서 ‘대한 기독교복음선교회’로 교단명을 변경하고 표면상으로는 외국에 도피중인 정명석과 단절한 것처럼 외부에 공표하고 있으나 모두 정명석의 지휘하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주요교리와 활동상황
1) 주요교리와 주장
 성경관 : 기성교회와 달리 성서의 정경성을 인정하지 않는다. 그리고 성서를 해석할 때는 다음 4가지를 풀지 못하면 하늘 뜻을 이룰 수 없고 깨닫지 못하면 구원문제가 좌우된다고 한다.
 첫째, 지상천국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둘째, 구세주는 어떻게 와서 어떤 일을 하실 것인가?
 셋째, 구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넷째, 심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우주가 7가지 법칙에 의하여 창조되었으므로 모든 것은 이 법칙에 맞아야 한다고 한다. 7가지 법칙은 다음과 같다.
1단계: 광물계 - 광맥을 보지못하면 광물을 캐내지 못한다.
2단계: 생물계 - 생리에 맞지 않으면 못산다.
3단계: 물질계 - 물리적 조건에 맞지 않으면 썩거나 변질된다.
4단계: 땅 - 지리적 조건에 맞지 않으면 지진, 폭발, 해일이 일어난다.
5단계: 우주 - 원리에 맞지 않으면 균형의 파괴와 천재 지변이 일어난다.
6단계: 인간 - 심리가 맞지 않으면 미움, 시기, 분쟁 등이 일어난다.
7단계: 하나님과 인간 - 진리에 어긋나면 하나님과의 관계 단절 사망한다.

말세관 - 통일교의 『원리강론』에서 부분적으로 표절하여 용어만 조금씩 바꾸어 놓은 것으로 순환적 말세관을 주장한다. 순환적 말세관이란 『원리강론』의 말세관에서 말하는 구약의 노아 때, 신약의 예수님 때, 예수님의 재림 때를 말세라고 하는 주장이다.

부활론 - 통일교에서 말하는 것과 꼭 같이 부활을 윤회와 같은 것으로 보고있다.

영계론 - 지상영계(선영계·음부)와 천상영계(낙원·무저갱·천국·지옥)로 구분하는데 영(靈)을 영형체급, 영인체급, 성령체급으로 나누고있다. 특히 영계 견학을 통해 정명석을 신격화하면서 그의 주장을 합리화한다.

타락론 - 통일교의 타락론을 인용한 것으로 아담의 타락을 하와와 천사의 간음으로 본다. 타락한 인간은 소생기, 장성기, 왕성기를 거쳐 완성된다고 주장한다.

특히 여자는 소생기 7년, 장성기 7년, 완성기 7년을 합한 21년이 되면 완성되고 남자는 재창조 년 수인 8년, 8년, 8년을 합한 24년이 되어야 완성된다고 한다.

구원론 - 구원은 육적구원과 영적구원, 그리고 중심자 구원으로 구분하는데 1차 구원과 2차 구원이 있다고 한다.

2) 활동상황
  기독교복음선교회(이하 JMS)는 대학캠퍼스를 주 활동무대로 하고 있다. 주로 학술, 체육, 무용, 응원 등의 비종교 동아리로 위장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대부분 이 동아리들은 JMS와 무관하다고 주장하거나 이름을 자주 바꾸고 있다.
또한 타 동아리에 단체로 가입하여 그 동아리를 잠식하고 있어 심심찮게 마찰이 일어나고 있다. 각대학의 동아리는 다음과 같다.

전국 대학에서 활동 중인 JMS 동아리
건국대학교- 고들 빛, 경북대학교- BOB, 고려대학교- 하늘과 땅(본교), 껍질깨기(이공), ICEL,
광운대학교- 가마솥, 단국대학교- 백설회, 초원 (제명됨), 대구대학교- 아기자기, 대전산업대학교- HIT, 동아대학교- 빛 (제명됨), 하단캠퍼스-만화동아리, 구덕 캠퍼스-음악 동아리, 마산창원
전문대학교- JMS, 부산대학교- 신앙과 예술, 프라비던스 (제명됨), 서울대학교- 오손도손 (제명됨), 서원대학교- 보라매. 세종대학교- TRUE EYES, 성신여자대학교- 등대, 숙명여자대학교- 댄스댄스, 연세대학교- ICEL, (현재 JMS로부터 분리되었음), 영남대학교- 고운회의, 불티나, 이화여자대학교- ICEL 인하대학교- FAS, 전남대학교- 예술과 신앙, 조선대학교- 새벽별, 신앙과 예술, 충남대학교- 에버그린(배제스타), 열정 응원단, 느티나무, 충북대학교- 예수사랑(구 오손도손), 불새(응원단), 한국외국어대학교- 빛을 찾는 사람들, 한양대학교- 탁구부, 효성가톨릭대학교- 불꽃, 기타 경성대학교, 수산대학교, 동서공과대학, 경희대학교에서 JMS 위장 동아리들이 제명되었음.

기타사항
  창교 초기부터 끊이지 않은 정 씨와 여성신도들간의 성추문으로 여러차례 언론의 도마에 오르곤 하였으나 그때마다 여신도들의 수치심과 명예 때문에 흐지부지되어 왔었다. 불우이웃돕기 등의 명목으로 불법모금을하여 교단운영금으로 전용한 사실이 1999년 1월 SBS 방송을 통해 보도되기도 하였다. 1998년 12월 이탈 신도를 납치 폭행하여 사회에 물의를 일으키기도 하였다. 최근 정명석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여신도들이 정명석에 대해 민, 형사소송을 제기해 진행 중에 있으며 정명석은 외국에 장기간 도피성 체류를 하고 있다.
한편 기독교복음선교회는 창설초기부터 통일교와 유사한 성경해석으로 기독교 전 교단으로 부터 이단시 되고있다. 


섭리신학교, GACP(지구촌 평화협회), 신풍민속예술단, KCA 한국응원연합, 이글스 밴드, KCA응원연합(가칭 KCA), 평화 예술단, 명째즈 댄스, 백무, 00사랑회 등
 
자료출처 : 현대종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