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무브먼트 - 이단결의사항

이단게시판

라엘리안무브먼트 - 이단결의사항

자연천사 0 3545

단체명     라엘리안무브먼트
대표자     끌로드 보리롱 
전화번호    02-536-3176
사이트   
www.rael.org , www.raelian.co.kr
소재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19-4 서울고속터미널건물 8층 640
 
1) 조직 : 조직은 두가지구조로 나누어져 있다.
  첫째는 각국의 독립적인 운영의 라엘리안 무브먼트이고 둘째는 연합적인 국제 라엘리안무브먼트로 되어있다. 또한 85개국에 회원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에는 대도시를 중심으로 지부를 두고 있다.
2) 교직자와 교인수 : 전 세계적으로 5만 여명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연혁과 변천
 1) 창교자와 창교과정
  라엘리언 무브먼트의 설립자인 클로드 브리롱(라엘)은 1946년 9월 30일 프랑스 뷔시에서 태어났다. 그는 1961년 가출하여 파리에서 노래를 부르며 생계를 이어갔으며 자동차관계 전문지를 만드는 잡지사에 일하기도 했다.
  그가 스물일곱살 되던 1973년 12월 13일 프랑스 중부에 위치한 오베르뉴의 고대 화산 분화구에서 비행물체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목격하고 이 때 우주에서 왔다는 엘로힘을 만나 메시지를 받았다고 한다. 이 우주인 즉 엘로힘 중 하나인 야훼는 전 인류에게 전해달라는 메시지를 구술했고, 만일 인간이 그들을 위한 공식적인 대사관을 지어준다면 과거 종교에서 예언된 대로 모든 예언자들을 데리고 공개적으로 귀환하겠다고 약속했다고 한다.
  엘로힘들은 점진적으로 인류의 사랑과 의식수준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어떻게 모든 종교들을 만들었는지, 그리고 인간들이 불가피하게 메시지를 변질시키면서 종교적, 정치적인 이익을 얻어온 것을 라엘에게 설명했다고 한다.
  이후 라엘은 ‘라에리안 무브먼트’라는 종교 단체를 만들어 포교 활동을 시작한 것이 오늘날의 라엘리언 무브먼트의 창립과정이다.
 2) 변천과정
  국제 라엘리안 무브먼트(IRM)는 그 설립 이후 24년 동안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약 5만 명의 열성적인 회원을 갖고 있다. IRM의 국가 지부는 현재 85개국에 설립되어 있으며 세계 주요 국가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주요교리와 활동상황
 1) 주요교리와 주장
  라엘리안 무브먼트의 주요 목적은 첫째, 우주인 엘로힘이 준 메시지를 전인류에게 알리는 것이고 둘째는, 우주인 엘로힘을 맞이하기 위한 대사관을 건설하는 것이라고 한다.
  주요교리는 다음 다섯 개항으로 요약된다.
  ① 하늘로부터 날라온 사람들을 ‘엘로힘’이라 부르고 이들이 DNA(데옥시보핵산)을 가지고 지구의 모든 생명체를 창조했다.
  ② 그들은 시대별로 지구로 사자를 보내왔다. 그것이 곧 모세며 석가모니 혹은 예수, 마호멧이다.
  ③ 1945년 8월6일 히로시마에 원자탄이 투하되므로 인류는 새로운 시대를 맞게되었다. 그것이 ‘아포카리스프’ 즉 진실의 계시시대이다.
  ④ 그들은 인류에게 최후의 메시지를 보냈다. 그가 곧 ‘라엘’이다.
  ⑤ 라엘은 최후의 메시지를 전세계에 전파하고 장차 올 엘로힘들을 맞이할 영빈관을 지상에 건립해야 한다.
 이 단체는 우주인 엘로힘으로부터 전수받은 마음을 여는 과학적인 명상법으로 ‘감각명상’(관능명상 -Sensual Meditation-이라고도 함)이라는 명상법을 설파하고 있는데 그 내용이 다분히 성적(性的)인 내용을 담고 있다.
 2) 활동상황
  프랑스, 캐나다 그리고 일본에서 가장 강력한 확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또한 미국, 호주, 동남아, 중남미, 아프리카에서도 강한 확장세를 보이고 있고 영국 및 유럽 각국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하와이, 중국, 남아연방에서 국가 지부가 창설된 바 있다.
  엘로힘에게 받았다는 메시지를 지금까지 25개 언어로 번역하여 전세계를 대상으로 포교활동을 펼치고 있다. 라엘리안 무브먼트는 개방적이고 정직한 대화를 존중한다. 그리고, 엘로힘의 메시지에 대해 사람들을 설득하려 하기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사실만을 전달하기를 원한다.
  간행물로는 국제 계간지인 <아포카리프스(APOCALYPSE)>를 회원들을 상대로 연 4회 발행하고 있다. 의식개혁을 위한 각성세미나, 명상훈련, 메시지 전파를 위한 강연회 및 UFO에 관한 강연회 및 사진 전시회를 전세계적으로 수시로 갖는다.
  인간의 법률은 변화하는 인류의 문화 및 과학기술의 발전에 적합하게 변해야 한다고 주장해 온 라엘은 이의 실현을 위해 인간복제회사인 클로나이드(Clonaid)를 1999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기타사항
  동성연애까지 인정하고 있으며 자위행위도 좋은 일이라고 한다. 사람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 그것으로 된다는 주의다. 일본의 유명 대중 주간지 에 따르면 1993년 5월 나가노에서 ‘관능명상’이라는 이름으로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4백여 명의 남녀신도가 합숙을 시작, 자위행위를 담은 비디오를 보여주는 한편 남녀끼리 눈이 맞으면 스위트 룸이라는 방으로 가서 마음대로 성행위를 하도록 했다고 하여 사회적으로 논란이 된 적이 있다.
  우주인 엘로힘을 맞기위한 대사관 설립문제로 이스라엘에 법적인 요구를 하고 있다. 
 
자료출처 : 현대종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