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의 법칙 - 인생의 어떤 문제든 풀어주는 마법의 법칙

담임목사 독서보고서

거울의 법칙 - 인생의 어떤 문제든 풀어주는 마법의 법칙

담임목사 0 4651 0
거울의 법칙
당신의 인생에 행복을 불러들이기 위한 해설과 후기
1. 인생은 자신의 마음을 비추는 거울
2. 용서로 얻는 자유
3. 스스로를 용서하기
4. 용서하기 위한 8가지 단계
5. 당신의 인생에 행복을 초대하기 위하여,,,저자는 인생의 어떤 사항을 바꾸거나 개선하고 싶다면 먼저 당신 마음의 내면적 풍경을 바꾸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인생은 360도 각을 가진 거울과 같다. 어느 곳을 보아도 당신은 거기에 있다 바로 거울의 법칙이다.
  세상에는 우리가 통제하지 못하는 수많은 사건들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우리는 좋은 영향도, 나쁜 영향도 받게 된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좋은 일은 자신의 노력 때문이고, 나쁜 일은 다른 사람의 잘못이나 운 때문이라고 돌리는 습성을 종종 보이고 있다. 하지만 어떤 상황이 발생한 것은 내 책임이 아닐 수 있지만, 그에 대한 대응을 어떻게 하는가는 전적으로 내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오히려 마음이 편하다. 그때서야 해결방안을 강구할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이니다. 좋은 명언을 많이 남긴 엘리노어 루즈벨트 역시 "어둠을 탓하기 보다는 촛불을 밝히는 것이 더욱 좋다."라고 말했다. 내 인생의 주도권은 내가 잡아야 하는 것이고, 모든 변화는 나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이게 가능해지면 외부의 상황도 내가 원하는 대로 재구성될 것이라는 것이 거울의 법칙(또는 조응의 법칙)의 핵심이다.

 이 책 '거울의 법칙'은 실화를 재구성한 것이다. 줄거리를 잠깐 살펴보죠. 마흔한 살인 주부 아키야마 에이코는 고민이 많다. 아들 유타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왕따를 당하는 것 같지만 자신과 도무지 상의할 생각이 없다. 게다가 트럭운전을 하는 남편은 교양도 없고 자녀교육에도 무심한 것 같아서 더욱 속상하다. 그런데 남편의 선배인 경영 컨설턴트 야구치 씨는 이 모든 문제가 자신의 마음의 풍경이 헝클어져 있기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현재 불편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남편, 아버지를 향해 새로운 관계설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하죠. 과연 에이코는 이런 진단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이 책에서 저자는 마음속에 불만만 품고 있으면 불만스러운 사건이 실제로 일어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더욱 감사할 일이 생겨난다고 한다. 이런 법칙은 수학공식처럼 딱 부러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적으로
믿음의 영역이다.
 
인상깊은 구절 : '필연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그것을 배우면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게 된다. 살아가면서 닥치는 모든 문제는 뭔가 중요한 일을 깨닫게 하기 위해서 발생한다. 다시 말해 우연히 일어나는 게 아니라 일어나야 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일어난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자신이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절대로 생기지 않는다. 일어나는 문제는 무엇이든 자신이 해결할 수 있다. 사랑의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임하면 나중에 반드시 '그 문제가 생겨서 잘됐어. 그 덕분에 ....'하고 말할 만한 은혜를 입는다.,,,저자는 1963년 히로시마에서 태어나 히로시마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했다. 졸업 후 리쿠르트에 입사했으며, 2000년 유한회사 컨설팅 매니지먼트를 설립하고, 현재 고객의 목표 달성과 자기실현을 돕고 있다.
지은 책으로 <행복을 얻는 능력을 날마다 높이는 EQ노트>가 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