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핵심인재
담임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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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08 17:06
목차
I. 인재가 희망이다
1. 인재는 기업의 미래다
2. 핵심 인재의 능력과 역량
II. 한국 기업을 이끄는 핵심 인재들
1. 열정은 천재의 재능보다 낫다
-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황창규 사장 | 반도체의 명인
- LG전자 백우현 사장 | 디지털 TV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 KTF 홍영도 사장 | 도덕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한국 베스트 CFO
- 뉴브리지캐피탈 박병무 사장 | 기업 M&A의 대부
- 맥킨지 서울사무소 최정규 대표 | 한국인 최초의 맥킨지 디렉터
2. 변화하라, 그리고 도약하라
- 유한킴벌리 문국현 사장 | 경영 혁신의 이단아
- 삼성석유화학 허태학 사장 | 서비스의 전도사
- 웅진식품 조운호 상무 | 히트 상품 제조하는 미다스의 손
- 대교 대표이사 장세화 | 행동으로 보여주는 실천형 브레인
- 하나투어 박상환 사장 | 위기에 떠오른 여행업계의 혜성
3. 도전은 언제나 즐겁다
- 레인콤 양덕준 사장 | MP3 플레이어의 신화 창조
- 신세계 정오묵 상무 | 외인구단을 이끈 이마트 성공 주역
- 제일기획 최인아 상무 | 그녀는 프로다, 프로는 아름답다
- 두사부필름 윤제균 감독 | 상식을 뒤엎는 영화인
- 푸르덴셜생명보험 조의주 상무 | 국내 종신보험의 산파
III. 21세기 인재의 조건
1. 인재가 되기 위한 조건
2. 국내 주요 기업의 인재상
- 삼성그룹, LG그룹, SK그룹, 현대그룹,,,이 책은 한국기업을 이끌고 있는 15명의 핵심인재들을 통해 오늘날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제시한다. 이들을 직접 인터뷰해 핵심인재가 되기 위한 노력과 방법을 들려준다. 저자들은 핵심인재가 되려면 ‘자기만의 강점을 갖고 자기계발을 통해 스스로 쇄신하며,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빠른 변화에 대응하는 신속성을 갖추고, 기회가 왔을 때 성공으로 연결시키는 능력을 갖추라’고 조언한다.
인재전쟁은 이미 시작되었다! 현대의 기업들은 철저한 능력과 글로벌 경쟁력이라는 두 가지 잦대로 인재를 충원하고 조직을 관리, 운영한다.
이처럼 핵심 인력의 확보와 육성을 기업의 미래 생존을 좌우하는 열쇠로 인식하고 있는 까닭에 대기업은 물론 중견 기업, 벤처 기업들까지도 최고 경영자들이 앞장서 인재 경영에 사활을 걸고 있다.
맥킨지 컨설팅의 굽타 회장은 “미래는 인재 확보 전쟁의 시대(the war of talents)가 될 것”이라고 얘기했고, 삼성의 이건희 회장은 “디지털 시대는
총칼이 아닌 사람의 머리로 싸우는 ‘두뇌 전쟁’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뛰어난 인재가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게 될 것이므로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 갈 경영 인력, 기술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가는 한편, 그런 인재들이 창조적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두뇌 천국’을 만드는 데 힘을 쏟아야 한다”고 역설하고 있다.,,,.
I. 인재가 희망이다
1. 인재는 기업의 미래다
2. 핵심 인재의 능력과 역량
II. 한국 기업을 이끄는 핵심 인재들
1. 열정은 천재의 재능보다 낫다
-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황창규 사장 | 반도체의 명인
- LG전자 백우현 사장 | 디지털 TV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 KTF 홍영도 사장 | 도덕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한국 베스트 CFO
- 뉴브리지캐피탈 박병무 사장 | 기업 M&A의 대부
- 맥킨지 서울사무소 최정규 대표 | 한국인 최초의 맥킨지 디렉터
2. 변화하라, 그리고 도약하라
- 유한킴벌리 문국현 사장 | 경영 혁신의 이단아
- 삼성석유화학 허태학 사장 | 서비스의 전도사
- 웅진식품 조운호 상무 | 히트 상품 제조하는 미다스의 손
- 대교 대표이사 장세화 | 행동으로 보여주는 실천형 브레인
- 하나투어 박상환 사장 | 위기에 떠오른 여행업계의 혜성
3. 도전은 언제나 즐겁다
- 레인콤 양덕준 사장 | MP3 플레이어의 신화 창조
- 신세계 정오묵 상무 | 외인구단을 이끈 이마트 성공 주역
- 제일기획 최인아 상무 | 그녀는 프로다, 프로는 아름답다
- 두사부필름 윤제균 감독 | 상식을 뒤엎는 영화인
- 푸르덴셜생명보험 조의주 상무 | 국내 종신보험의 산파
III. 21세기 인재의 조건
1. 인재가 되기 위한 조건
2. 국내 주요 기업의 인재상
- 삼성그룹, LG그룹, SK그룹, 현대그룹,,,이 책은 한국기업을 이끌고 있는 15명의 핵심인재들을 통해 오늘날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제시한다. 이들을 직접 인터뷰해 핵심인재가 되기 위한 노력과 방법을 들려준다. 저자들은 핵심인재가 되려면 ‘자기만의 강점을 갖고 자기계발을 통해 스스로 쇄신하며,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빠른 변화에 대응하는 신속성을 갖추고, 기회가 왔을 때 성공으로 연결시키는 능력을 갖추라’고 조언한다.
인재전쟁은 이미 시작되었다! 현대의 기업들은 철저한 능력과 글로벌 경쟁력이라는 두 가지 잦대로 인재를 충원하고 조직을 관리, 운영한다.
이처럼 핵심 인력의 확보와 육성을 기업의 미래 생존을 좌우하는 열쇠로 인식하고 있는 까닭에 대기업은 물론 중견 기업, 벤처 기업들까지도 최고 경영자들이 앞장서 인재 경영에 사활을 걸고 있다.
맥킨지 컨설팅의 굽타 회장은 “미래는 인재 확보 전쟁의 시대(the war of talents)가 될 것”이라고 얘기했고, 삼성의 이건희 회장은 “디지털 시대는
총칼이 아닌 사람의 머리로 싸우는 ‘두뇌 전쟁’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뛰어난 인재가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게 될 것이므로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 갈 경영 인력, 기술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가는 한편, 그런 인재들이 창조적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두뇌 천국’을 만드는 데 힘을 쏟아야 한다”고 역설하고 있다.,,,.